HOME > 한국섬유마케팅센터(KTC)소개 > 인사말

 
한국섬유마케팅센터(KTC)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중국을 비롯한 신흥 개도국의 추격과 선진국의 앞선 기술력과 상품개발력 사이에서 한국 경제가 큰 어려움을 격고 있습니다.
특히 섬유산업은 그간의 물량 중심의 대량 생산체제에서, 다품종 소량 생산 체제로 전면적인 구조조정을 거치고 있는 과정으로, 헤쳐나가야 할 파고의 높이가 더욱 높습니다.
마케팅 능력을 강화하고 해외 시장 직접 진출을 통해 활로를 모색코자 하는 업계의 노력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나, 중소 기업중심의 산업 체계와, 기존 해외마케팅을 담당하던 섬유 종합상사들의 사업 철수 등으로 인해 많은 업체들이 어려움을 격고 있습니다.


저희 한국섬유마케팅센터(KTC)는 이러한 업체의 마케팅 강화 노력 및 해외 시장 직접 진출을 지원키 위해 설립된 기관입니다.
중국, 인도 등의 신흥 개도국 및 미국, 유럽 등의 소비 중심지를 아우르는 해외 거점을 구축하여, 섬유업계의 모든 구성원들이 활용할 수 있는 해외 전초기지로써의 역할을 수행하면서 동시에 섬유 업계 전반의 상품 기획 및 마케팅 능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지원 사업의 특정상, 모든 지원 기관 중 가장 밀접하게 생산 업체와 접촉하고 호흡할 수 밖에 없기에 현장의 어려움을 누구보다도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해외수출 거점, 대구 본사를 막론하고 현장 중심의 업무 체제를 구축하여, 누구나 부담없이 저희 기관을 활용하고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만들겠습니다.
또한, 유관 기관과의 원활한 협조 체제를 구축하여, 다양한 지원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끊임없이 변화하고 혁신하는 한국섬유마케팅센터(KTC)가 되겠습니다.
많은 조언과 충고를 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섬유업계가 세계시장으로 다시 도약할 수 있는 초석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Untitled Document